글번호
65973

취업생 인터뷰: 16학번 우△진

수정일
2021.01.29
작성자
이현기
조회수
704
등록일
2021.01.27

 

회사명 및 팀(부서)명: 싸이더스 스튜디오 X

재직기간: 20208월 말 ~ 재직중

담당 업무 : 홍보, 영상합성

 

제가 다니고 있는 싸이더스 스튜디오 X는 광고회사이자 버추얼 인플루언서 모델을 양성하는 회사입니다.

처음에는 계약직 홍보부로 SNS를 통해 홍보를 하는 업무를 하였으나 현재는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어 원래 하던 일들과 콘텐츠 개발 및 편집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1. CG디자인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어떤 성장이 있었나요?

CG디자인학과에서 다니게 되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에게 맞는 일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솔직히 이 학과를 정말 다니고 싶어서 다니게 된 것은 아니에요.

그런데 배우다 보니 제가 포토샵이나 영상 편집하는 것을 재밌어 하고 다른 과제들은 스트레스를 받는데 내가 좋아하는 과제는 집중도가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아시죠?

저는 이 학과를 와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확실히 찾았습니다.

 

 

2. CG를 공부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학과 추천 한마디(학과의 장점) 해주세요.

CG디자인학과는 2학년까지 다양한 수업들로 진행해 본인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해 3학년부터는 2D3D반을 나누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생전 처음 보는 프로그램들도 많고 그 프로그램들의 쓰임새가 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 부분에서 흥미가 생기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랄 데 없는 시설을 추천드려요. 강의실 전체가 액정 타블렛인 곳도 있고, 합성 촬영을 할 수 있는 크로마키실과 집에서 과제를 편하게 할 수 있게 타블렛도 대여해줍니다.

교수님들도 다들 각기 다른 매력이지만 모두 재밌으시고 친절하세요~!

 

 

3.취업을 앞두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취업이 안된다고 마음을 너무 조급하게 먹지 마세요.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릅니다 제가 졸업하자마자 취업을 할지 가족들도 친구들도 저도 몰랐어요.. 그리고 어떤 조그만 기회라도 일단 잡아보세요. 부딪혀봐야 끝을 아는 법이니까 일단 해볼 수 있는 건 다 해보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