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354975
의료경영학전공 오가윤 학생,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수정일
- 2024.12.17
- 작성자
- 김명종
- 조회수
- 56
- 등록일
- 2024.12.17
'청년인턴 우수사례로 선정… 의료경영학전공의 실무·학업 융합 성과 입증'
우리대학 의료경영학전공 4학년 오가윤 학생이 12월 10일 보건복지부 대회의실(5층)에서 열린 ‘2024 보건복지부 우수 청년인턴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가윤 학생은 지난 7월 15일 보건복지부 청년인턴으로 채용되어 ‘차세대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구축 추진단’ 부서에서 활동했다. 총 155명의 청년인턴 중 최종 13명의 우수인턴으로 선정된 그는 국회 업무 보조, 주간점검회의 준비, 부서 서무 업무 등 다양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우수인턴 평가 과정에서는 정책제안 보고서와 활동 수기를 작성하고 부서 내부 평가를 거쳐 그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평가제를 통해 청년인턴들의 업무 성취감을 높이고 정책 참여 경험을 강화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오가윤 학생은 재학 중 의료경영학전공 학생회장을 맡아 리더십과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하며 학과 구성원을 이끌었던 경험을 인턴십에서도 잘 살렸다. 또한 인턴십 기간 동안 병원행정사와 건강보험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학업과 실무를 성공적으로 병행했다.
그는 “보건복지부에서의 인턴 경험을 통해 전공 지식을 실무에 접목할 수 있었고, 이는 제 커리어에 큰 자산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의료경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의료경영학전공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학업과 실무의 융합을 통한 성장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