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 경기대학교 건축공학사
- 동서대학교 영상콘텐츠학과 석사
-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전공 박사
<경력>
- (주)매크로그래프 캐릭터셋업&애니메이션 Supervisor
- (주)픽셀플레넷 캐릭터셋업&애니메이션 팀장
- 디지스팟(주) 캐릭터셋업&애니메이션
-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컴퓨터공학부) 조교수
<논문/학회활동>
- 실감가상현실을 활용한 경험학습 게임 콘텐츠의 개발 및 평가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 The Effect of the Degree of Anxiety of Learners during the Use of VR on the Flow and Learning Effect (SCIE)
- A study on the verification of the effect of sensory extension through cutaneous sensation on experiential learning using VR (SCIE)
- Verification of the possibility and effectiveness of experiential learning using HMD-based immersive VR technologies (SCIE)
- Digital-Physical Reality Game: Mapping of Physical Space With Fantasy in Context-Based Learning Games (A&HCI)
- Development of a first-person view -based Korean sign language education system using VIVE Hand Tracking (SCOPUS)
- Real-Time AR Text Recognition Based Library Management System (SCOPUS)
- 오프라인 면대면 수업과 비동기식 온라인 수업의 학습효과에 대한 비교분석 연구 – ‘HTML5 웹 프로그래밍’ 과목의 강의평가 및 기말고사 문항을 중심으로(KCI)
- 음성인식 기반 대화형 홀로그램 교육 시스템의 개발 및 평가에 관한연구 - 라이브맵(Live Map) (KCI)
- 스마트 TV 기반 게임콘텐츠의 상호작용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TV와 스마트 디바이스의 연동 방법 연구 (KCI)
- 한국어 교육을 위한 게임화 방법론 연구 (KCI)
- 스마트글라스를 이용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제세동기(AED) AR 교육 시스템 (Conference)
- Research on the 'Pre-Visualisation' Method to Improve Productivity in Movies (Conference )
- 동작을 기준으로 한 영화속 크리쳐의 유형비교 (학술대회)
- 게이미피케이션: 세상을 플레이하다 (전문 서적)
<연구과제 수주현황>
- 스마트 글래스를 활용한 혼합현실 가이드 자동 제세동기
- 실감가상현실(AVR)을 이용한 소방안전 교육 시스템
- MR 기반 DIY 디자인 시스템 개발 및 DIY 인테리어 UX 향상 연구
<전시/작품활동>
- KVRF VR EXPO 2019 : Fire Safety Education Game using AVR(XR)
- G-STAR 2018 : 스피킹 맵 & AR AED
<실무 경력>
- (주)매크로그래프
영화 <포비든 킹덤>, <서유기 : 모험의 시작 >,
드라마 <자명고>,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애니메이션 <볼츠 & 블립(Bolts & Blip)>, <스타쉽 트루퍼스(Starship Troopers)>
CF
- (주)픽셀플레넷
국산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제트 레인저(Z-ranger)>
CF <새콤달콤>
홍보영상 <2003년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
- 디지스팟(주)
CF <대우 칼로스>, <마비노기>
게임트레일러 <믹스 마스터>, <스페셜 포스>, <실크 로드>
애니메이션 티저 <엑스 레인저(X-ranger)>, <곤(G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