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설정배경
양적인 팽창을 거듭하여 왔던 과거 건축의 모습은 산업구조의 개편과 함께 급속히 변화되어왔다. 이는 생산적 측면에서 국가와 지역의 발전에 기여했던 건축의 역할이 국민소득 및 국가경제의 향상 등에 의해 문화적으로 성숙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노력으로 확대되는 한편 정보화 사회의 출현으로 보다 다양화, 전문화되고 있는 경향이다.
일반교육목표
21세기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대학교육의 모습은 정보화, 국제화, 다원화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신지식인의 양성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의 육성이다. 따라서, 전공교육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의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세부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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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실. 유능하고 책임감(responsibility)있는 기술인의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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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이론의 적용과 실습중심의 교육을 통한 전문(expert)기술인의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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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및 건축문화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헌신적(dedicatory)인 건축인의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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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국제화 사회에 맞는 창의적(creative)신지식인의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