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진로
광고대행사, 광고매체사, 인터넷 광고대행사, PR대행사를 비롯하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 부서, 국내외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기관, 조사회사, 방송국, 이벤트회사, 디자인관련 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광고AE, 광고(CF)PD, 광고플래너, PR(홍보)전문가, 마케팅전문가, 아트디렉터(광고디자인), 카피라이터 등의 직업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 광고기획자
- 광고기획의 총책임자로 광고전략 수집부터 제자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 감독하는 직업으로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책임감, 기획력이 필요한 직업
-
- PR전문가
- 마케팅과 소비자 햏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성향, 잠재구매 고객 등에 대한 조사와 판매 전략 구상하는 직업
-
- 카파라이터
- 기발한 아이디어나 감수성으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가 일반인들에게 쉽게 기억될 수 있는 광고 문구나 문안을 작성하는 일을 담당하는 직업
-
- 온라인광고전문가
-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특정 제품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기위해 온라인 매체의 특성에 맞게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직업
-
- 가톨릭관동대 광고홍보학전공에서는 아래와 같이 국내 광고 및 홍보 업계에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JTBC FD, NHN AD, (주)희망공작소 영상제작담당, 더원씨앤씨코리아 AE(광고기획), 글로벌프랜드 컴퍼니, chdmedics, 마케팅부, 에프투텔레콤, (주)티엠시케이, KTC, 에스엔케이프로, (주)엠트릭스, 오리지널마케팅그룹, 나우미디어, 컴온애드커뮤니케이션즈, 다이아몬드엔터프라이즈, Plandna, CJ오쇼핑, (주)SH로지스틱스&테크놀리지, (주)블루에이드, 8m 엔터테인먼트, 에이치컴퍼니, 제니스 커뮤니케이션, (주)유어비즈, 피플에이전시, 파고다여행사, 한국방송공사(KBS), U기획, 디테일애드, SWING 커뮤니케이션즈, 루쏘스 등
*<자료출처>2014년 이후 학교 취업조사
- 이외에도 전공 졸업이후, 광고홍보학전공을 국내외 석박사과정의 진학 진로를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